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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설계(OOP) 란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와 똑같이 정의하고 설계하는 방법이다.


 


객체 지향 설계가 등장하게된 핵심 요인은 유지보수 때문인데 여기서 유지보수는 상태를 유지하고 문제를 보수하는 차원이아닌


그 시스템이 생명을 가지고있는 것 처럼, 성능의 향상 그리고 개선이 끝없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 이다.


 


둘째는 재사용 인데


모든 생산활동에 경제적인 부분은 첫번째 고려 대상인데. 재사용은 시스템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


 


객체가 결합한 객체들은 다른 새로운 객체가 됩니다.


 


시스템 <- 객체


서브 시스템 <- 객체


패키지 <- 객체


컴포넌트 <- 객체


모듈 <- 객체


클래스 <- 객체


함수 <- 객체


 


OOP(객체 지향 설계) 에선 객체가 아닌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


출처 : http://hikaring.kr.pe/22000907931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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